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생활개선회, 복맞이 『건강 삼계탕』 나눔 행사 가져
  • 등록일

    2020.07.29

  • 조회수

    891

  • 시설종류

    노인

  • 카테고리

    복지뉴스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생활개선회,
복맞이 『건강 삼계탕』 나눔 행사 가져
- 삼계탕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일, 이하 ‘협의체’)와 생활개선회(회장 장영자)는 지난 14일 초복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담아 「건강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갖고, 독거노인 등 120세대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협의체에서는 ‘강천행복마차’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관내 단체들과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올 여름 무더위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과 밑반찬을 생활개선회와 함께 준비하게 되었다. 특히 장영자 회장은 삼계탕을 끓일 때 넣는 엄나무를 집에서 직접 껍질만 엄선해서 준비하는 등 어르신들께서 드실 음식에 세심한 정성을 쏟았다.
 
권영일 민간위원장은 “복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을 드리고 싶었고, 생활개선회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맛있는 ‘건강 삼계탕’을 준비하게 되었다. 삼계탕 재료를 준비하는 단계부터 함께 해주시고, 더운 날씨에 모여서 뜨거운 열기 앞에서 성심을 다해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지역사회에서 함께 봉사하시는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이 모여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소외계층을 돌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영자 회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아주 맛있는 삼계탕을 대접해 드리기 위해 회원분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준비했다. 맛있게 드시고, 올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함께 동참하여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석 강천면장은 “어르신들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건강삼계탕을 준비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생활개선회 회원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올 여름은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많은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참여로 인해, 덥고 힘들지만 어르신들께서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효(孝)의 고장 강천면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2020.07.1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