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사회복지정책

여주시, 코로나 선제적 대응 위해 진단키트 확보 준비
  • 등록일

    2020.11.25 16:54:43

  • 조회수

    18

  • 시설종류

    지역주민

 

여주시, 코로나 선제적 대응 위해 진단키트 확보 준비
- 선제적 검사로 시민 불안 해소 위해 진단키트 확보 타진
- 접촉자 한해 실시하는 검사에서 이전 단계로 확대하는 법적 문제 해결이 관건
- 11월 17일 여주 기업 옴니시스템 방문하고 진단키트 개발 현황 살펴
- 옴니시스템 방문한 넬슨만델라 장녀인 들라미니 남아공 주한대사도 만나
 
여주시가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을 위해서는 진단키트 확보가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지난 11월 17일 이항진 여주시장이 직접 여주시 가남읍에 있는 ㈜옴니시스템을 방문해 진단키트 시설을 돌아봤다.
 
이 시장은 현재 코로나19 검사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에 대해서만 검체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한 접촉자가 양성으로 확인되고 나서야 다시 그 접촉자를 검사하기 때문에 전염을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선제적 검사가 중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 시장은 여주 관내 기업인 옴니시스템 자회사인 에이엠에스바이오가 유전자 증폭을 통해 확진 여부를 1시간 만에 진단하는 응급용 키트를 개발한 점을 주목하고 이날 박혜린 대표로부터 진단키트 개발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는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렸다.
 
한편 이 시장은 옴니시스템에 방문한 제나니 노스츠웨 들라미니 주한 남아공대사를 만나 즉석 간담회도 가졌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민주화의 주역인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의 장녀인 들라미니 주한 남아공대사는 자국의 국민들이 코로나 19로 고통 받는 상황에서 한국의 우수한 진단키트 시스템을 돌아보고 수출 여부도 타진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 시장은 들라미니 대사에게 반가움을 표시하고 모든 관계는 신뢰가 중요한 만큼 한국의 진단키트는 그 신뢰의 상징이 될 것이라는 덕담을 건넸다.

 

첨부파일